translate 함수
: 이동, px사용
x: 양수-오른쪽, 음수-왼쪽
y: 양수-아래쪽, 음수-위쪽
z: 양수-가까워짐, 음수-멀어짐
(y축은 수학이랑 반대! 헷갈리지 않기!)
transform: translate(x, y)
transform: translate3D(x, y, z)
transform: translateX(x)
transform: translateY(y)
transform: translateZ(z)
scale 함수
: 크기 확대/축소, 배수 사용
ex) scale(0.5) 요소의 크기가 0.5배로 작아짐
transform: scale(n)
transform: scale(x, y)
transform: scale3D(x, y, z)
transform: scaleX(x)
transform: scaleY(y)
transform: scaleZ(z)
rotate
: 회전, deg 또는 radian 값(1래디안=1/180도) 사용
transform: rotate(각도)
transform: rotate(x, y, 각도)
transform:rotate3D(t, y, z, 각도)
transform: rotateX(각도)
transform: rotateY(각도)
transform: rotateZ(각도)
skew
: 비틀기
transform: skew(x, y)
transform: skewX(x)
transform: skewY(y)